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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

사례관리

이용자 중심, 강점관점, 지역사회 중심 '사례관리'

어려움이 있더라도 지역사회 안에 적절한 도움을 주고받으며, 주체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사례관리

  • 사례관리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지역주민이 자신의 강점과 지역사회의 여러 자원을 활용해 다시 일상을 회복하고, 바라는 변화를 이뤄가며 주체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일정 기간 참여주민과 사회복지사,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나가는 과정입니다.
사업사진

관할지역 백석1동, 백석2동, 장항1동, 장항2동, 마두2동

참여대상 위기 상황이나 복합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(개인 또는 가정)

참여시기 1월~12월(연중)

참여방법 전화 또는 방문(직접 신청, 가족·이웃의 소개, 관련기관 의뢰 등)

참여문의 마을동행과 사례관리팀 ☎ 070-7820-4247~8 / 010-8353-5811

사례관리 과정

  • 1

    접수 및 의뢰

  • 2

    초기상담

  • 3

    선정회의

  • 4

    계획수립과 동의

  • 5

    실행과 점검

  • 6

    평가와 종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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