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페이지 제목

사례관리

내용

"어려운 이웃 고민을 찾고, 듣고, 돕고 우리 모두 함께 하겠습니다!"
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취약계층 대상자를 발굴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및 가족의 문제를 전문상담, 서비스지원 및 연계를 통해 예방하고 극복하여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.

관할지역

백석1동, 백석2동, 마두2동, 장항1동, 장항2동, 화정1동, 화정2동

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(가족)

  • 경제적 위기에 처해있는 자(가족)
  • 자녀 양육과 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자(가족)
  •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참여하는 자(가족)
  • 외부의 지원 없이 기본적인 생계가 곤란한 자(가족)
  • 다양한 질병으로 신체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는 자(가족)
  • 가족구성원의 문제로 인해 해체 위기에 처해 있는 자(가족)
  • 외부 기관 및 단체에서 의뢰되어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자(가족)

이용 안내

  • 이용 방법 : 본인 직접 신청, 지역기관 및 이웃추천(본인의 동의를 구하고 추천)
  • 이용 문의 : ☎ 031-905-3400 희망디자인팀

사례관리 과정

  1. 접수 및 의뢰 직접 내방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2. 초기상담 가정방문을 통해 상담을 진행합니다.
  3. 사례회의 상담내용을 토대로 어떻게 도움을 줄지 복지관 내부 회의가 열립니다.
  4. 계획수립 개인 및 가족이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'목표'를 수립하고 계획을 세웁니다.
  5. 실천 함께 세운 목표에 따라 서비스를 연계하거나 활동을 함께 실천합니다.
  6. 점검 및 평가 계획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 합니다.
사례관리 과정에 자발적인 동의 및 계약(약정)에 합의 한 분들에 한하여 사례관리 과정을 함께합니다.